2024.05.07(화)

기능성 경험한 고객들 지속 섭취 이어져...광고없이 입소문만으로 품절, 또 품절

정관장 '홍삼오알 알엑스진 클린'(사진=KGC인삼공사 제공)
정관장 '홍삼오알 알엑스진 클린'(사진=KGC인삼공사 제공)
정관장은 홍삼오일을 주원료로 한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의 인기가 3차례 씩이나 품절 상태를 만들어 가면서 시장을 강타 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8월31일 전국 정관장 가맹점과 직영점을 시작으로 출시된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은 13일만에 초도 물량이 모두 판매되며 품절된 바 있다. 출시 3개월이 지난 현재까지도 3차례 품절을 거쳐 대부분의 매장에서 제품을찾아보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는 출시 이후 별도의 광고 없이 제품을 경험한 고객들의 입소문 만으로 이뤄낸 결과다.

KGC인삼공사는 지난 8월 서울성모병원 비뇨의학과 김세웅 교수팀과 공동연구를 통해 홍삼오일을 섭취하면 빈뇨, 야간뇨, 배뇨지연, 요절박등의 전립선비대 증상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성기능 장애 부분도 개선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비뇨의학 부문의 국제학술지 ‘The World Journal of Men’s Health에 발표한 바있다.

출시 이후 판매 실적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3개월 내 재구매율이 정관장 타 제품대비 3배에 달했다는 점으로, 상당수의 고객이 홍삼오일의 기능성을 경험한후 지속 섭취중인 것으로 파악된다.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의 3개월간의 판매실적을 분석한 결과, 1인당 평균 구매수량은 1.94개며, 정관장 제품을 처음 구매한 고객비율은 46.5%로 나타났다. 구입고객 2명중 1명 꼴로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을 통해 정관장에 입문했다. 연령대별 구매비중은 40대 18%, 50대 28%, 60대이상이 45%로나타나 제품을 본인이 섭취하기 위한 구매 비율이 높았으며, 남편 등을 위한 선물 목적의 여성 구매 비율도41%를 차지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클린)’의 폭발적인 인기로 수요를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원료 생산을 최대한 끌어올려 공급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향후에는 ‘RXGIN(알엑스진)’ 브랜드에 새로운 기능성을 더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남성 특화 브랜드로 확대할 예정”이라고밝혔다.

유창규 글로벌에픽 기자 yck@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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