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수)
2024 월드IT쇼(WIS) 아이앤나 부스
2024 월드IT쇼(WIS) 아이앤나 부스


㈜아이앤나가 산후조리원 모니터링 서비스인 베베캠에 실시간 진단 서비스를 접목시킨 AI 보모 서비스를 소개했다.

㈜아이앤나는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총 3일 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개최되는 2024 월드IT쇼(이하 WIS) 전시회에 참가한다.

2024 WIS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 ICT 전시회이며, 해당 행사에는 10개국에서 446개 기업 및 기관이 참가한다. 아이앤나는월드 IT쇼의 올해 슬로건인 ‘AI가 만드는 일상의 혁신’에 맞춰 AI 보모 서비스를 선보인다.

㈜아이앤나는 종합 육아 플랫폼 기업으로 “아이보리” 자사 앱을 통해 아이수첩, 아이앨범, 아이보리 스토어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산후조리원 신생아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베베캠’이 대표 서비스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AI 보모 서비스는 AI 캠 모니터링 시스템인 ‘베베캠’에실시간 진단 서비스를 접목시켜 아기 얼굴 움직임과 상태를 자동 인식할 수 있도록 하며, 실시간으로 아기모습을 관찰하여 아기의 호흡 상태 및 움직임을 체크하고 유사 시에 보호자에게 알림을 하는 서비스이다. 아기에게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이상 상태에 대해 선제적 대응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서비스 주 목적이다.
㈜아이앤나는 “AI 고도화 기술을 접목한 신생아 헬스케어” 라는 주제로 참관객들이 AI 보모 서비스에 적용된 기술을 확인할수 있도록 전시 부스를 구성하였다. 부스에 방문하면 AI 알고리즘에의해 아기 얼굴과 움직임을 자동 인식하고 빅데이터 기반 분석을 통해 수유량, 수면, 심박수, 음성 분석 등 아기의 상태를 통합 분석하는 프로세스를 확인하고체험할 수 있다.

㈜아이앤나 관계자는 “AI 보모 서비스는 산후조리원 대상의 통합솔루션 형태이며, 더 나아가 산후조리원 뿐만 아니라 가정용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발전 및 적용되어 신생아의질병 및 사고를 예방하고 국가적 대표 과제인 저출산 극복에 일조할 수 있는 기술이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AI 보모 서비스를 알리고 참관객들이 직접 체험함으로써임신/출산/육아 부문의 차별화된 IT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2024 월드IT쇼(WIS) 아이앤나 부스
2024 월드IT쇼(WIS) 아이앤나 부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92.06 ▲4.62
코스닥 868.93 ▼0.79
코스피200 365.13 ▲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