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유학정보] 테네시 주 사립학교 Chattanooga Christian School

2021-02-05 15:21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글로벌에픽 = 이경환 GL유학대표]
미국 테네시 주에 위치한 우수 학교 '채터누가 크리스찬 스쿨(Chattanooga Christian School)'은 1970년도에 설립됐다. 현재 K~12학년까지 1,279명의 남녀 학생들이 재학중이다. 학교의 종교는 기독교지만 종교에 대한 강요는 없는 편이다. 전체 학생 대비 국제 학생의 비율은 매우 적다. 그러나, 국제 학생에 대한 학교 측의 관심이 높아 ESL을 제공하고 관리에 힘쓴다. 채터누가 크리스찬 스쿨은 작은 학급을 유지하며 학생 개개인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이끌어내는 데 집중하는 학교로 알려져 있다.

center
Chattanooga Christian School / 사진제공 = GL유학

Chattanooga Christian School은 교직원의 65%가 석사 학위를 소지하고 있을 정도로 교육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학교측의 학업에 대한 열정은 우수 학생 배출로 이어지고 있다. Chattanooga Christian School 재학생의 98%는 대학에 진학하며 90%의 학생은 AP 시험에 응시한다. SAT 평균점수는 1250, ACT 평균점수는 27점이다.

각 분야마다 다채로운 커리큘럼을 제공하기 때문에 선택지가 굉장히 넓다. 최근에는 STEM 리뉴얼을 통해 수업의 수준을 한층 끌어올렸다.

스포츠를 비롯한 다양한 클럽활동을 제공한다. 특히 예술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학교는 예술 분야 건물만 별도로 운영할 정도로 전폭적인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Chattanooga Christian School에서 가장 유명한 클럽은 연극부다.

center
Chattanooga Christian School 캠퍼스 전경 / 사진제공 = GL유학

Chattanooga Christian School은 ESL을 제공하지만 학업 수준이 높아 별도의 TOEFL점수와 스카이프 인터뷰(Skype Interview)가 진행된다. 규모가 큰 학교임에도 학생 관리를 철저하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명문대 진학을 준비하거나 예술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이라면 Chattanooga Christian School을 추천한다.

이경환 (GL유학 대표)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