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O는 아시아 최대 그룹인 릴라이언스의 소유로 구글, 페이스북, 인텔, KKR 등 미국 사모펀드와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 등 글로벌 투자자들로부터 24조원의 투자를 유치한 인도 최대 이동통신사다.
크리켓팡 애니메이션이 인도 최대 이동통신사 JIO에 독립 채널로 오픈 되는 것은 국내 기업으로는 최초의 사례다.
이번 오픈으로 JIO의 가입자들에게 크리켓팡 애니메이션이 직접 소개돼 인도 내 크리켓팡 캐릭터 IP 인지도 확대와 관련 매출이 가속화 될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다.
주력 작품인 크리켓팡 애니메이션으로 인도 및 글로벌 시장에서 IP사업을 진행 중이다.
크리켓팡 애니메이션은 인도, 아랍에미레이트, 미국, 캐나다, 스웨덴, 멕시코 등 주요 OTT 채널들과 계약이 체결돼 영상 서비스를 준비 중으로, 3월 내 방영을 목표로 현지 업체들과 실무 준비 작업을 진행 중이다.
지난 1월 중순 런칭한 자체 유튜브 채널 크리켓팡TV는 구독자수 1만8000명, 영상 조회수 400만 뷰를 기록했다.
인도에서 OTT 채널 방영, 셀럽마케팅, 교육앱 사업, 유튜브 서비스, 출판, 라이선싱 등 다양한 마케팅, 부가사업이 활발히 전개 중이다.
송민수 유니드캐릭터 대표는 "크리켓팡TV 의 JIO 단독 채널 오픈으로 JIO TV에 서비스 되고 있는 세계적인 유명 채널들과 함께 당사 작품을 서비스하게 돼 크리켓팡 브랜드의 인지도 확대가 기대된다"면서 "JIO의 모회사이자 인도 최대 기업인 릴라이언스 그룹과 다양한 캐릭터 IP 기반 사업 추진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운산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