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유학

[지엘의 해외고교탐색 - 미국편] 텍사스주의 The Banff School

2021-05-04 14:10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글로벌에픽=이경환 대표]
미국 텍사스주는 국제 학생에 대한 혜택이 풍부해 조기유학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특히 3년 이상 텍사스주에서 공부한 경우 미국 장학생 비용(In-State Fee)으로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특전은 유학생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기회로 여겨진다. 이 밖에도 텍사스는 인턴, 취직의 기회도 열려 있어 졸업 후에도 탄탄한 삶을 꾸려가기에 안성맞춤이다.

좋은 대학 진학의 첫 단추는 좋은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것이다. 오늘은 텍사스주 우수 학교인 '더 반프 스쿨'(The Banff School)을 소개한다.

center
The Banff School의 로고 / 사진제공=지엘유학

대다수 미국 사립학교는 종교를 기반으로 설립돼 종교 수업, 종교 관련 봉사활동 등을 의무로 진행한다. The Banff School은 이례적으로 종교를 채택하지 않은 학교로, 무교인 학생들이 종교에 대한 부담감 없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곳이다.

1969년에 처음 문을 연 The Banff School은 현재 유치원 과정부터 12학년까지 총 177명의 남녀학생이 재학 중이다.

학교는 학급 당 학생 수를 소수만 배정해 개인별 맞춤 교육을 한다. 학생들의 필요에 따라 교육 스타일을 바꿔가며 학생 스스로가 자유롭게 탐구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조성해준다. 반복적인 개념 전달 위주 학습보다 학생 눈높이에 맞춘, 이해 중심 수업도 이 학교만의 특징이다.

The Banff School은 AP 수업과 더불어 미리 대학 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 듀얼 크레딧(Dual Credit)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학생의 학업 성취도도 꼼꼼하게 관리한다. 학교는 우선 1년을 총 4분기로 구분한다. 학생들이 분기별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면 교사는 학생 개개인의 학업 성취도를 측정하며 목표 달성을 돕는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한 해 동안 자신이 얼마만큼 성장했는지를 가늠해볼 수 있다. 대학 입시를 대비해 미국 내 학생 백분위도 제공하기 때문에 진학 준비에도 도움이 된다.

center
The Banff School의 캠퍼스 / 사진제공=지엘유학

학교 차원의 꼼꼼한 성적 관리는 우수 학생 배출로 이어졌다. The Banff School은 대학 진학률 100%를 자랑한다. 그중 80%는 4년제 대학에 진학하며 평균 SAT 점수는 1,240점이다.

다만 국제 학생을 위한 ESL은 운영되지 않는다. The Banff School 입학을 희망한다면 학교에서 진행하는 영어 수업을 알아들을 수 있는 정도의 영어 실력이 필요하다.

입학은 미국 공인영어시험인 ELTiS 시험과 스카이프(Skype) 인터뷰 과정을 거쳐 결정된다.

center
The Banff School / 사진제공=지엘유학

The Banff School은 타 학교보다 비용이 저렴하다. 미국 조기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높은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 우수한 면학 분위기, 체계적인 학생 관리 시스템이 잘 잡혀 있는 The Banff School을 추천한다.

한편, 대치동 유학원 지엘유학은 십수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학생들 개개인에 맞춰 미래를 설계하고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경환 대표(지엘유학)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