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엘칸토 차세인 DEEEP 사업개발팀장, ㈜엘칸토 조성원 상품본부장, ㈜엘칸토 정낙균 대표이사, 연세대 이주현 생활과학대학장, 연세대 김소연 생활디자인학과장, 연세대 이지현 생활디자인학과 교수. 사진=연세대학교
이미지 확대보기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학장 이주현)과 ㈜엘칸토(대표 정낙균)는 지난 26일 오전 10시 연세대 삼성관에서 디자인 분야 기업 실무와 디자인 교육 및 학생들의 창업, 디자인 활동을 지원하는 상호 협력 모델을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엘칸토의 산업, 학교, 연구기관, 지역단체가 함께하는 참여형 디자인 & 커머스 플랫폼(DEEPP) 사업이 계기가 됐다.
이는 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디자인이 엘칸토의 마케팅, 생산, 사업화, 고객관리 지원을 통해 개별 디자인 브랜드로서 판매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창업 활동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정낙균 엘칸토 대표이사는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을 확산하고, 산업 및 비즈니스와의 연계성을 지원함으로써 엘칸토가 가진 노하우와 전문성을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세대와 엘칸토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속적 협력을 통해 우수한 디자이너 육성 방법, 산업체 인턴십 연계, 가족회사로 확대 등을 추가로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엘칸토는 1977년 6월에 설립돼 양화, 핸드백, 의류판매사업, 기타 피혁제품의 제조, 판매 등을 영업목적으로 하고 있다. 1997년 12월 8일자로 부도처리됐고, 1998년 6월 17일자로 화의인가를 받았다. (주)이랜드리테일에 인수돼 2011년 6월 1일부로 이랜드그룹 계열로 편입됐으나, 2017년 8월 11일 케이프에스케이에스제일호사모투자합자회사와 나우턴어라운드 성장사다리펀드1호 기업재무안정 사모투자전문회사가 경영권과 보유지분 100%를 인수해 회사의 최대주주가 됐다.
유경석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