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종합

대전특수교육원, 진로·진학 생활정보 가이드북 개발·보급

2022-01-07 16:00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대전특수교육원은 장애학생의 인권지원 및 진로‧진학 정보 제공을 위한 특수교육 맞춤형 장학자료 2종을 개발·보급했다고 7일 밝혔다.

‘장애학생 인권지원 달력’은 장애인권 관련 기관 안내, 장애학생의 안전교육, 성폭력 예방교육, 아동학대 예방, 학교폭력사안 처리, 개별화교육계획, 장애 인식개선교육, 입학적응지원 등 내용을 탁상 달력으로 제시하여 학교 현장에서 특수교육 운영이나 인권 교육에 도움이 되는 자료들을 수록했다.

‘진로·진학 생활정보 가이드북’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이 고등학교 졸업 후 진로·진학에 필요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전공과 및 대학진학 정보, 직업재활시설 및 직업훈련기관에 대한 정보를 제시했다.

또한 성인기 생활에 필요한 지역재활시설, 거주시설, 복지정책 및 복지서비스에 관한 정보도 수록하여 지역사회 한 구성원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대전특수교육원 조동열 원장은 “학교 현장에서 장애학생을 지도하는 교사와 자신의 꿈을 위해 나아가는 장애학생 모두에게 ‘인권지원 달력’과 ‘진로·진학 생활정보 가이드북’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유용한 장학자료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