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금)
한국사회평화협의회, '지구인답게 탄소중립 바로 실천 캠페인 굿바이 탄소콘서트' 성료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2022년 답게살겠습니다' 탄소 중립 실천방향을 전하는 '지구인답게 탄소중립 바로 실천 캠페인 굿바이 탄소콘서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한국사회평화협의회(대표회장 주윤식)의 주최 아래 지난 11월 5일 서울 반포한강공원 예빛섬에서 진행됐다.

'지구인답게 탄소중립 바로 실천 캠페인 굿바이 탄소콘서트'는 현재 가장 큰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기후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일상 속에서 탄소중립 실천방향을 전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환경강연, 바이소셜 홍보부스, 환경 퀴즈로 구성됐으며, '2021 지구 in 답게 토크콘서트'에 이어 '탄소중립을 통한 사회적 가치실현' 다짐서 낭독 등 탄소중립 실천을 약속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특히 10개의 탄소중립 실천 기업들이 참가해 제로웨이스트, 리사이클링 제품 등을 소개하며 일상 속 탄소중립 방법을 전달했다.

기후변화 전문가 서울대 남성현 교수와 쓰레기 박사로 알려진 자연순환사회경제연구소 홍수열 소장이 참여해 현재 지구의 상황을 객관적으로 전해주었으며, 유명 리사이클 기업인 모어댄 최이현 대표, 트래쉬버스터즈 곽재원 대표가 탄소중립 바이소셜 기업을 대표해 강연을 이어갔다.

'2022년 답게살겠습니다' 운동은 현재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기후위기 △종교화합 △이웃사랑의 문제를 해소하고,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감을 목표로 실시되고 있다. 지난 7월 세미나를 시작으로, 취약계층 지원 활동인 '사회인답게, 이웃사랑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전하고, 탄소 중립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한 '지구인답게, 탄소중립 바로 실천 캠페인' 등을 진행 중이다.

한국사회평화협의회 관계자는 "현재 매우 참담한 시기이지만 그에 못지 않게 현 지구온난화 문제의 심각성 큼에 따라 기존의 축제 분위기를 최소화하고, 행사 전 애도의 묵념을 하는 등 경건한 분위기 속에 환경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시간으로 마련했으며, 이후에도 탄소중립의 필요성을 대중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이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사회평화협의회(2018. 3. 7. 설립)는 2015년 2월, 7대 종단 평신도 대표들의 '답게살겠습니다' 운동 선포식을 계기로 결성되어 '국회의원답게 선포식'을 비롯해 공공기관, 학교, 각종 단체들의 선포식을 후원하였으며, 2021년에는 '제자리 찾기' 캠페인을 통한 하나 되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지구 in 답게 토크콘서트'를 비롯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62 ▼28.38
코스닥 855.06 ▼15.31
코스피200 370.58 ▼4.02
모바일화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