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금)
DIY 전문 브랜드 민화샵, 인천북부교육지원청과 초·중·고 24개교에 미술키트 지원
교육기관 및 공공기관과 다양한 콜라보를 진행하고 있는 DIY 전문 브랜드 민화샵이 인천북부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인천 소재 초·중학교에게 소형유화그리기 미술 키트 1,200개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금번 북부교육지원청과 민화샵의 협업으로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지원한 소형유화그리기 미술 키트는 학업 스트레스 해소 및 심리·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귀여운 디자인과 별도로 붓과 물감을 준비하지 않아도 되는 올인원 구성으로 민화샵에서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해당 미술 키트는 북부교육지원청의 모집으로 총 24개교의 초·중·고등학교와 교육복지안전망센터에서 다양한 미술활동 및 심리안정활동 등에 사용되었다.

DIY 전문 브랜드 민화샵, 인천북부교육지원청과 초·중·고 24개교에 미술키트 지원

민화샵의 오솔길 대표는 “열정 가득한 선생님들과 교육복지사님들이 보다 다양한 미술활동을 구성하여 아이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다채로운 수업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미술 키트 및 도구 등 다방면으로 지원활동의 폭을 넓히고 싶다”며, “이번 북부교육지원청과의 협력으로 인해 인천지역 초·중·고 학생들과 교육취약계층에게도 미술놀이의 즐거움이 닿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어린이, 청소년, 나아가 성인들과 실버층까지도 재미있고 간편하게 DIY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DIY 라인업을 구축하여 제작 및 판매하고 있는 민화샵은 실제로 2022년부터 꾸준하게 아동과 청소년, 실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0월에는 사회적 약자를 위한 DIY 심리 키트인 ‘마음 응급 상자’를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키트는 경찰서 및 아동보호 전문기관 등의 실질적인 현장 니즈를 반영하여 민화샵의 전문 연구진들이 직접 개발하였으며, 출시 전임에도 불구하고 관련 기관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DIY 전문 브랜드 ‘민화샵’을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 다운포스는 민화샵 외에도 어린이 미술 프로그램 ‘꾸미노리’, 펫 브랜드 ‘펫레스트’ 등 경쟁력 있는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62 ▼28.38
코스닥 855.06 ▼15.31
코스피200 370.58 ▼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