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6(일)

파크 하얏트 서울-안다즈 서울 강남,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 선정…‘전 직원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 확대’

승인 2024-05-22 18:00:00

파크 하얏트 서울-안다즈 서울 강남,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 선정…‘전 직원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 확대’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호텔HDC(주)가 운영하는 파크 하얏트 서울과 안다즈 서울 강남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에 선정되어 지난 14일 안다즈 서울 강남 호텔에서 열린 수여식에서 한국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선정패를 전달받았다.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고용노동부의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지침'에 근거하여 43개 평가 항목에 대해 전문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파크 하얏트 서울과 안다즈 서울 강남의 통합인사 담당 김상희 이사는 “하얏트의 핵심 가치인 웰빙과 모든 서비스의 중심이 되는 케어를 최우선으로, 직원들과의 긴밀한 소통과 서비스업인 호텔의 업무 특성을 반영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매년 정례적으로 추진하는 '글로벌 웰빙위크'를 확대해 건강증진활동과 연계하고 금연 프로그램 및 '바디챌린지' 등 운동 영양 프로그램에서의 높은 참여도와 스포츠, 명상, 공예 등 힐링 클래스 활동과 심리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정기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금연과 다이어트에 성공한 직원들에게 특급 호텔 객실 바우처와 백화점 상품권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지역 사회 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조직적인 차원에서 직원들의 건강 관리와 즐겁게 일하는 직장 문화를 만드는 것에 동참했다.

또한 호텔리어의 특성상 장시간 서 있거나 오래 앉아 있는 경우가 많아 육체적 스트레스를 해소해 줄 근골격계 질환, 뇌심혈관계 질환 및 직무 스트레스 등 직업성 질환 관련 예방 활동에 주력해 왔다.
호텔HDC(주)의 이성용 대표는 “앞으로도 각 사업장에 필요한 건강증진활동 프로그램을 꾸준히 독려하여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고, 모든 직원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58.42 ▲3.53
코스닥 862.19 ▼9.14
코스피200 376.00 ▲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