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뮤비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맥주 페스티벌로 최정상급 뮤지션 공연과 국내외 맥주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행사이다. 지난 2015년 시작해 올해 10년째를 맞이하며 누적 관객 수만 25만명을 넘는 여름 대표 축제이다. 올해는 지난 8월 10일 부산 영화의 전당을 시작으로 17일 일산 킨텍스, 31일 속초 한화리조트 등 총 3곳을 순회하며 개최한다.
디오디는 8월 한 달간 3차례 열리는 GS25뮤비페에 모두 참여한다. 디오디의 이번 페스티벌 부스 참가는 대규모급 행사에 참여하는 첫 번째 마케팅 행보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이는 올 하반기 런칭하는 의류 라인 본격 전개에 앞서 핵심 타깃인 2030젊은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함이다. 캠핑에 뿌리를 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음악을 매개로 통하는 브랜드 철학을 젊은 세대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하기 위해서다.
디오디는 GS25뮤비페 현장에 브랜딩 부스를 운영하고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스는 여름 페스티벌에 어울리는 DOD의 주력 텐트와 타프로 구성한 휴식 공간, 그리고 대형 우드 로고 조형물로 포토존을 구성해 직관적인 브랜드 경험 기회 제공 및 방문객의 편안한 공연 관람과 휴식처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
직전 8월 10일 부산에서 열린 GS25 뮤비페에서는 뜨거운 축제 열기를 식히고 잠시 쉬기 위해 디오디 부스를 찾은 방문객이 약 3,000여명에 이르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들은 부스에 마련된 체어 존에서 음악 여흥을 나누고, 의류와 텐트 등을 둘러보며 캠핑 감성을 마음껏 즐겼다.
디오디의 GS25 뮤비페 부스 위치, 이벤트 정보는 브랜드 공식 SNS와 온라인 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3년 1월 한국에 본격 런칭한 디오디는 기존의 캠핑 기어류에서 올해부터 웨어 라인까지 비즈니스 카테고리를 확대했다. 패션뿐 아니라 캠핑, 푸드 등 경계와 장르를 넘나드는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진행하며 일상과 캠핑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오는 8월 말, 신세계 센텀시티몰에 오프라인 1호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고, 연내 서울 및 수도권과 지방 주요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