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일)
팬덤 플랫폼 ‘팬투’, 9만 명 운집한 ‘KCON 2022 LA’ 서 호평 쏟아져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글로벌 한류(HANRYU) 팬덤 플랫폼 ‘팬투’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현지 시각 기준) 사흘간 미국 LA 컨벤션 센터와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열린 ‘KCON 2022 LA’에 부스를 마련하고 한류 팬들을 만났다고 밝혔다.

후원사 자격으로 참가한 ‘KCON 2022 LA’는 방문객 9만 명을 동원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방문 행렬이 끊이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져 팬덤 플랫폼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팬투’는 방문객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경품으로 준비한 굿즈의 대부분이 행사 이틀 만에 조기 소진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팬덤만을 위한 문화 공간’이라는 팬투의 핵심 가치를 시각적으로 전달하고, 체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전략적으로 운영해 부스를 찾은 이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냈으며 이는 약 1만 건에 달하는 신규 가입으로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행사가 막을 내리는 21일엔 그룹 NMIXX(엔믹스)가 팬투 부스에 방문하며 대미를 장식했다. 특별 게스트로 초대된 글로벌 대세 NMIXX는 취향 테스트 설문은 물론 사전에 접수 받은 팬들의 질문에 솔직한 답변을 들려주는 등 가까운 자리에서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팬들에게 잊지 못할 선물을 전하기 위해 직접 딱지를 꾸미고 폴라로이드 사진에 사인과 메시지를 남겨 남다른 ‘팬사랑’을 과시했다.

팬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한류의 영향력을 다시금 파악하고, 현지 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라며 “새로운 팬덤 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62 ▼28.38
코스닥 855.06 ▼15.31
코스피200 370.58 ▼4.02
모바일화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