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1(일)

金 '식사 회동'에 李 '정책 대화' 역제안…이르면 내주 초 성사 기대

여야 대표가 직접 만나 '국정 운영'과'민생 현안' 등 각종 정책을 상시 논의키로 했다.

민주당 강선우 대변인은 26일, 최고위원회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우리의 '정책 대화' 제안에 대해 국민의힘이 수용 의사를 밝혔다"며 "양당 대표의 '정책 대화' 협의를 위해 정책위의장과 비서실장 등으로 구성된 실무단을 구성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강 대변인은 "실무단은 분야별 과제를 선정하고, 쟁점 과제에 대해서는 국민이 공감할 수 있도록 토론을 공개로 진행하는 방향을 생각한다"며 "이 대표는 '정책 대화'라면 형식에 얽매이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 22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화추진협의회 결성 39주년 기념식에서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왼쪽)와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지난 22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화추진협의회 결성 39주년 기념식에서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왼쪽)와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앞서 이재명 대표는 이날 최고위 회의에서 " 국민의 삶을 어떻게 더 보듬어 나갈 것인지에 대해서 당장이라도 방식을 개의치 않고 대화하겠다"며 "공개적인 정책 대화는 언제든 환영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국민의힘도 형식에 구애없이 대표 회동에 임하겠다는 입장이다.

대표 회동에 앞서 정책위의장과 당 대표 비서실장 등으로 구성된 실무협의가 원활하게 진행될 경우, 이르면 내주 초 회동이 성사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95.46 ▼28.89
코스닥 828.72 ▲6.24
코스피200 383.89 ▼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