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월)
TOZ(티오지), 2일 韓 정식 데뷔…글로벌 활동 시작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TOZ(티오지)가 첫 번째 미니앨범 'TO my new friends(투 마이 뉴 프렌즈)'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한국 활동에 나선다.

지난해 프리 데뷔 앨범 'FLARE(플레어)'와 타이틀곡 'Magic Hour(매직 아워)'로 국내외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TOZ는 이번 앨범을 시작으로 10대 혹은 20대 초반 청춘의 머릿속에 담겨있는 다양한 색깔과 모양의 감정들을 네 멤버들만의 목소리로 그려낼 예정이다.

또 당차고 풋풋한, 때로는 따뜻하고 진솔한 TOZ만의 화법으로 이들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다양한 스토리를 펼칠 전망이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타이틀곡 'NU SHOES(뉴 슈즈)'는 펑키한 사운드와 어쿠스틱한 기타의 조화가 돋보이는 팝 댄스 장르의 곡으로, 히트곡 제조기 페이퍼메이커(PAPERMAKER)와 TOZ가 다시 만나 또 다른 명곡의 탄생을 예고했다.

특히 앞서 공개된 하이라이트 메들리와 뮤직비디오 티저를 통해 음악과 안무가 팬들에게 호평받으면서 TOZ의 새 앨범에 대한 관심이 집중됐다.

Mnet '보이즈 플래닛'에서 활약하며 존재감을 알린 일본인 멤버 안토니, 하루토, 유토, 타쿠토는 실력과 외모, 뛰어난 스타성으로 방송 당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이에 힘입어 지난해 8월 그룹 결성을 알리고 9월에는 프리 데뷔 앨범으로 팬들과 만났다.
5월 2일 한국 데뷔 앨범을 발매하며 음악방송 활동 등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는 TOZ는 한국 활동과 더불어 24일 일본 도쿄에서 팬콘 '2024 TOZ 1st FANCON in JAPAN <TO U>(2024 티오지 첫 번째 팬콘 인 재팬 <투 유>)'를 개최하며 한일 양국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TOZ의 첫 번째 미니앨범 'TO my new friends'는 2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진 제공 = YY엔터테인먼트]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2.14 ▲17.52
코스닥 847.08 ▼7.98
코스피200 373.68 ▲3.10
모바일화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