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업계에 따르면 티디에스팜은 리바스티그민 치매 패취 개발을 완료했다.
이 제품은 핫멜트 기술을 적용한 치매 치료제로 경피흡수제제로 개발이 완료됐다. 고함량 및 저함량 제품 개발에 나서고 있다.
기존 수입제품 보다 저용량의 약물로 동등한 약효를 발현하는 제품 개발로 안정성을 확보했다.
티디에스팜은 22년 업력을 기반으로 경피약물전달 시스템(TDDS)을 활용하여 타박상, 근육, 신경통 등에 쓰이는 의료용 카타플라스마 및 플라스타와 패치의 개발 및 제조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카타플라스마 및 플라스타는 흔히 파스로 사용되는 의약품이다.
경피약물전달 시스템(TDDS)란 약물을 피부를 통해 제어된 속도로 전달하는 약물 전달 시스템이다. 피부로 흡수되는 방식으로 간, 소화기관 부작용이 최소화되며, 유효 혈중농도 조절 등 약물에 대한 환자 순응도를 높이고 효능 및 효과를 극대화하는 기술이다. 최근에는 니코틴 패치를 비롯해 통증치료와 암통증 억제, 치매치료 패치 등 다양한 분야로 적용 제품군이 확장되고 있다.
티디에스팜은 TDDS기반의 다양한 제제 제형의 제품 설계가 가능한 제품 구조설계 기술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 유일하게 방부제를 첨가하지 않은 한방 복합제제 설계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티디에스팜은 국내 유일의 핫멜트(Hot-Melt) 공법을 이용한 제품 품질 차별화를 두고 있다. 핫멜트 공법은 피부 접착을 위한 점착제로 유기용매 대신 열가소성 수지를 이용해 피부 자극이 적고 친환경적이라는 특징을 갖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l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