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리즈벤처스×빅썸 로고. 자료=시리즈벤처스
빅썸은 기업이 원하는 제품을 연구개발하고 유통, 판매, 마케팅 등 통합 비즈니스를 제공하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이다.
20년간 축적한 노하우 및 식품영양학, 약학, 의학 분야 등의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단과 함께 건강기능식품 비니지스 모델 및 개별인정 컨설팅을 진행하며 국내 제약회사 등에 성공적인 제품 브랜딩을 제공해왔다.
건강기능식품 공전에 등재되지 않은 원료를 식품의약품안전처장에게 개별적으로 인정받아야하는 개별인정 또한 중소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수 차례 획득했다.
또한 일본, 미국, 대만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어 제품 소재탐색, 국내/해외 제조원 소싱, 제품 수입 및 통관 대행 등의 총괄적인 비즈니스가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빅썸은 작년 샌드박스 규제특례를 성공시키며 기존에 금지되었던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판매를 승인받았다.
현재 헬스케어 커머스 스타트업 킥더허들과 함께 소분·포장된 건강기능식품 판매 및 개인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브랜드 큐어핏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
빅썸 박지예 대표는 "2025년까지 개별인정 제품 4개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국내외 컨설팅 활동 기반을 통해 차별화 될 수 있는 다양한 신소재를 선점하고, 개별인정 기능성 원료의 독점적 지위를 견고히 해 지속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시리즈벤처스 박준상 대표는 "빅썸은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뿐 아니라 기획,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가 제공가능하다"며 "건강에 대한 개인의 관심은 계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어 급성장하는 건강식품시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유운산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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