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토)
홈앤무브, 고콘과 전략적 전방위 파트너십 협약으로 AI기반 스마트 플랫폼 강화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이주산업 인공지능(AI) 공유 플랫폼 기업 ㈜홈앤무브(대표 조재완)가 ㈜고콘(대표 현재원)과 IoT스마트홈 구축 서비스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양 사는 ‘IoT스마트 홈’ 서비스로 각종 IoT 디바이스 렌탈, 구독 서비스와 데이터 활용을 공유한다.

이를 통해 홈앤무브는 더 진보된 AI엔진으로 ‘One Stop 구매-판매 마켓플레이스’ 서비스가 가능하다. IoT스마트 홈서비스로 비대면 무방문 이사 뿐만 아니라 이주와 관련된 홈케어, 인테리어 상품부터, 상황에 맞는 금융, 부동산 서비스도 추천받을 수 있어, 이주 종합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이 강화될 전망이다.

현재까지 홈앤무브는 이사고객 라이프로그(Life-Log)데이터를 활용한 수요 맞춤형(CXaaS) 이사와 생활서비스 통합 AI 공유 플랫폼을 구축한 바 있다.

KMITL 대학에서 AI와 Robotics를 연구하다가 최근 귀국하여 홈앤무브 대표이사로 취임한 조교수는 ‘전 국민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무료이사 생활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홈앤무브의 슬로건을 세운 바 있다. “곧 오픈 될 홈앤무브3.0에서는 메타버스와 AI가 융합된 기술로 가정과 이사 생활에서 혁신적인 생활서비스가 제공된다”며, “새로운 AI공유플랫폼을 통하여 더 나은 소비자의 삶과 기업 가치를 창출하는데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번 ㈜홈앤무브, ㈜고콘 협약에서 조교수는 “AI기술 기반 플렛폼 기업을 젊은 연구자들과 함께 만들어서 모두를 위한 더 나은 기술기반 생활 가치를 이 땅과 이 시대에 세우고 싶다”고 각오를 전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1.86 ▼42.84
코스닥 841.91 ▼13.74
코스피200 352.58 ▼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