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수)
곡성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생활 방역 동참 캠페인 실시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전남 곡성군은 지난 13일 다가올 추석을 맞이해 기차마을 전통시장에서 생활 방역 동참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발열 체크, 손 소독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소규모로 진행됐다. 군은 안전한 전통시장 이용을 위해 상인들과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거리두기, 마스크 쓰기 등 생활 방역에 동참할 것을 호소했다.

특히 전통시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마스크와 방역 준수 홍보물을 배부하며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군은 캠페인을 통해 추석 연휴 자칫 느슨해질 수 있는 타지역 방문 및 친척 모임 자제 등 기본방역 수칙을 주민들이 적극 준수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날 캠페인과 함께 곡성심청상품권을 이용한 장보기 행사도 진행됐다.

장기화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을 위로하고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함이다.
앞으로도 22일까지 각 부서별, 유관기관, 단체별로 전통시장 장보기를 추진할 계획이다. 전통시장 방문객들에게도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와 곡성심청상품권 적극 사용을 홍보했다.

아울러 합리적인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추석 성수품 가격 동향 파악 및 물가 지도 점검도 진행했다.

군 관계자는 "안전한 명절을 위해 거리두기, 마스크 쓰기 등 생활 방역을 적극적으로 준수해 주기를 바란다. 또한 전통시장에서 추석 명절 성수품 등을 구매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23.02 ▼6.42
코스닥 845.44 ▼0.38
코스피200 355.98 ▼0.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