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Economy

인천 연수구, 선학동 음식문화거리 '오십시영' 홍보주간 운영

2021-09-17 16:05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인천 연수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위축된 외식소비를 활성화하고 제5차 ICLC 내 운영하는 음식문화거점브랜드 홍보관을 알리기 위해 선학동 음식문화거리인 '오십시영' 홍보주간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오십시영'은 음식문화거점브랜드 육성사업의 하나로 개발된 연수구 대표 음식문화거리로, 이번 홍보주간은 골목상권과 지역음식문화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거리 내 가로등을 활용해 오십시영 브랜드와 내달 27일 송도에서 열리는 제5차 ICLC 등을 홍보하고 음식점 간 통일된 위생환경 조성을 위한 앞치마와 수저집도 배부할 계획이다.

선학동 음식점 영업주들로 구성된 오십시영축제추진협의회는 지난해 자체 생활방역단을 구축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속해서 거리 일대 소독, 업소별 방역수칙 안내와 점검 등을 실시해오고 있다.

한편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운영되는 음식문화거점브랜드 홍보관에서는 음식문화거점브랜드인 '오십시영', '빵안애', '오송도송'을 소개하고 음식문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전시와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고남석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위축된 외식소비 문화로 힘든 지역 내 8천여 위생업소 영업주들을 응원하겠다"며 "구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외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