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P정책

도봉구치매안심센터, 비대면 온라인 송년회·작품전시회 개최

2021-11-30 17:32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서울 도봉구는 오는 12월 8일 오전 10시 2021년 도봉구치매안심센터 비대면 온라인 송년회와 작품전시회를 '도봉구치매안심센터' 채널에서 실시간 유튜브(Youtube) 방송으로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00세 시대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개인과 가정의 문제를 넘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치매를 지역에서 공동의 노력으로 극복할 수 있다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치매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온라인 송년회는 △보건소장 및 치매유관기관의 인사말 △센터 홍보영상 △작품전시회 영상 △센터 이용자와 자원봉사자 인터뷰 △어르신 오카리나 축하공연 △퀴즈 이벤트 등으로 구성했으며 60분간 진행한다.

해당 영상은 추후 도봉구치매안심센터 SNS(유튜브, 카카오채널, 블로그)에 업로드해 더 많은 지역주민이 시청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송년회에서 소개되는 작품은 올 한해 쉼터프로그램, 인지강화교실 및 가족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과 가족들이 직접 만든 미술 작품 60여 작품으로 12월 8일부터 17일까지(운영시간: 평일 10시∼15시, 점심시간 12시∼13시 제외) 도봉구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코로나19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변경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도봉구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치매안심센터에는 '치매 걱정 없이 살 수 있는 도봉'을 만들기 위해 치매 어르신과 가족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치매예방관리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 도봉구치매안심센터 송년회와 함께 올 한해 잘 마무리하시고 건강하고 따뜻한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