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종합

자담치킨, 명절 기간 “치킨 기부” 사내 캠페인 펼쳐

2022-02-09 13:15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자담치킨 임직원은 지난 설 명절 기간에 저소득층에게 자담치킨을 기부하는 사내 캠페인을 펼쳐 치킨 500마리를 기부할 수 있게 됐다고 9일 알렸다.

이번 캠페인은 모든 아이들에게 건강한 치킨을 먹을 수 있는 기회를 주자는 뜻으로 마련된 것으로, 자담치킨 임직원은 액수와 상관없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 1월 말 설 명절을 앞두고 진행된 모금에서 자담치킨 임직원은 기부금 마련하기 위해 힘을 합쳤고, 십시일반 모인 기부금은 목표치를 뛰어넘어 260만여 원에 이르렀다.

자담치킨 본사 또한 임직원들의 뜻에 동참했다. 자발적으로 조성된 기부금과 똑같은 금액을 회사가 기부하는 방식으로 함께 참여하기로 한 것. 이로써 자담치킨 측은 총 525만 원을 기부하게 됐다. 자담치킨과 함께 소외계층 지원을 진행해온 사회복지단체 우양재단도 함께 참여해, 총 1천50만 원의 성금이 모였다. 자담치킨과 우양재단은 지난 추석에도 소외계층 가정에 치킨을 기부하는 행사에 힘을 합친 바 있다.

이렇게 모인 기부금은 약 500마리 치킨 쿠폰으로 제공된다. 곧 있을 신학기를 맞이하여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전달해 이들이 따뜻하고 건강한 치킨과 함께 새로운 학기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자담치킨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자담치킨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십시일반 기부금을 모으는 형태로 진행되어 그 뜻이 더 크다”며 “자담치킨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어 새학기를 기쁘게 시작했으면 하는 마음이다”고 말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