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화)
한국여성스타트업협회, ‘2023 미브랜딩 토크 라운지’ 성료…여성창업 활성 도모
[글로벌에픽 황성수 기자] 지난달 31일, 한국여성스타트업협회는, LEJ컴퍼니, 미브랜딩이 공동주관하여 ‘2023 미브랜딩 토크 라운지’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미브랜딩 토크 라운지는 개인 브랜딩을 통해 전문성 및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는 동기부여 & 네트워킹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여성스타트업협회 회원사들로 구성된 여성 CEO 24명이 참여하여 개인 브랜딩 특히 CEO 브랜딩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미브랜딩 토크 라운지는 주관사인 미브랜딩 김미숙 대표의 진행으로 참가한 대표들의 3분 스피치 자기소개 라운딩 토크형식으로 시작되었다. 이어 CEO 브랜딩을 위한 김미숙 대표의 미니강연과 ㈜더컬처앤 이서진 대표, 르빠노 써니킴 대표, 한국여성스타트업협회 임은정 협회장의 3인 3색 CEO브랜딩 성공 스토리를 나누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행사는 2023년 한국여성스타트업협회 첫 행사이자, 미라클 1기의 발족을 알리는 자리기도 하다. ‘미라클’이란 ‘미브랜딩 라운딩 토크 클라쓰(Mebranding Rounding talk Class)’의 약자로서, ‘나를 브랜딩하며 기적을 만들어가는 여성 CEO 브랜드 클럽’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재 한국여성스타트업협회는 여성 CEO 네트워크는 물론, 퍼스널 브랜딩, 영상 제작, 판로 지원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위촉된 미브랜딩 김미숙 대표를 필두로 다채로운 여성 CEO 성장 및 지원을 위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국여성스타트업협회 임은정 협회장은 “행사에 참여하신 모든 CEO분들에게 뜻깊은 2023년 첫 이벤트이자 동기부여의 시간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여성만의 섬세한 기획을 통해 미브랜딩 토크 라운지를 준비했다”며 “이후에도 한국여성스타트업협회는 여성 CEO를 위한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임은정 협회장은 “이번 행사는 시리즈A투자받은 식품기업, 문화예술기업, 화장품, 패션 브랜드 기업, 의사, 아나운서, 인플루언서, MD, 글로벌기업 등 다양한 업종, 직종의 전문가이자 창업가들의 인적네트워크 교류의 시간으로 큰 의미가 있었다”며 “개인 브랜딩을 통한 기업 가치 창출과 여성 창업에 대한 지원 확대가 코로나로 인해 침체되었던 여성창업 분야에 활기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