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주식회사 NTT 도코모 스튜디오&라이브에 따르면, 본격적인 프로모션 및 음원 발매 전임에도 코스모시의 데뷔 싱글 ‘zigy=zigy(지기지기)’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1000만 뷰를 넘어서는 성과를 이뤘다.
‘zigy=zigy’는 아프로팝 사운드를 기반으로 동양적 전통 무드를 조화롭게 결합한 K팝 댄스곡으로, 이별을 마주한 10대 소녀들의 내적 갈등과 정체성에 대한 고민이 담겼다. 특히 코스모시만의 독창적인 음악적 시도로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코스모시의 세계관이 고스란히 담긴 ‘zigy=zigy’ 뮤직비디오에는 블랙핑크, 에스파, 르세라핌 등 인기 걸그룹의 크리에이티브를 담당했던 크루들이 대거 참여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이들을 위해 모인 프로듀서 집단 citizens of cosmos(시티즌 오브 코스모스)와 A&R 프로듀싱 크루 Amplified(엠플리파이어드)가 앨범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며 특급 라인업까지 완성했다.
코스모시는 에이메이(a'mei)와 디하나(de_hana), 히메샤(himesha), 카미온(kamión)까지 전원 일본인으로 구성된 4인조 걸그룹으로, ‘COSMOS of Youth(코스모스 오브 유스)’의 약자인 팀명은 ‘젊음의 가능성’, ‘무한한 우주’, ‘성장과 갈등’을 상징한다.
지난달 ‘zigy=zigy’를 발표하며 화려하게 데뷔한 코스모시는 이전에 없던 독보적인 동양적 걸크러쉬 콘셉트로 전 세계 K팝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각종 SNS 채널에서는 전 세계 팬들이 제작한 커버 댄스와 리액션 콘텐츠 등이 확산되며 코스모시만의 거침없는 성장세를 입증, 앞으로를 더욱 기대하게 만드는 중이다.
NTT 도코모 스튜디오&라이브 측 관계자는 “글로벌 데뷔와 관련된 레이블 파트너 및 음원의 디지털 서비스 일정은 곧 발표될 예정이다”며 “첫 번째 뮤직비디오에 대한 뜨거운 관심에 감사드리며 추후 활동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코스모시는 계속해서 다채로운 활동으로 글로벌 K팝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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