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헬스케어로봇이 전시된 IFA 2025 바디프랜드 부스 전경]](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090511394502312ac3d53c8ec1164435240.jpg&nmt=29)
[사진설명=헬스케어로봇이 전시된 IFA 2025 바디프랜드 부스 전경]
바디프랜드는 ‘피트니스 앤 디지털 헬스(Fitness & Digital Health)’홀에 전년 대비 두배 이상 확대된 규모의 전시 부스를 조성하고 “WE MOVE for European Health”라는 주제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전시 주제인 “WE MOVE for European Health”는 온 몸을 다양하게 움직이며 마사지하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로 유럽인들의 건강을 책임지겠다는 이번 전시의 핵심 콘셉트다. CES에서 9회의 혁신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으로 미국 시장의 인정을 받아온데 이어 유럽 소비자에게도 헬스케어로봇의 움직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뜻이 담겼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IFA 2025를 통해 유럽시장에 본격적으로 헬스케어로봇 기술과 총 10종의 제품을 소개한다. 올해 바디프랜드 부스에서 가장 주목받는 제품은 새로운 차원의 움직임을 구현하는 ‘733’과 트렌디한 뷰티 디바이스를 장착한 ‘퀀텀 뷰티캡슐’이 될 전망이다.
‘퀀텀 뷰티캡슐은’ 마사지는 물론 피부와 두피 관리까지 할 수 있는 헬스케어로봇이다. 특화 프로그램인 ‘피부 라이트 케어’와 ‘두피 라이트 케어’는 한국피부과학연구원에서 실시한 인체적용시험에서 피부·두피 상태의 긍정적인 개선 효과가 입증됐다. 바디프랜드가 자체 개발한 ‘AI 추천 마사지’는 사용자에게 최적의 마사지 모드를 추천해준다.
그 외에도 ▶전신 트위스트 헬스케어로봇 ‘에덴로보’, ▶체성분을 분석해주는 ‘다빈치로보’ ▶골반저근을 강화해주는 웨이브 기술이 탑재된 ‘카르나로보’ ▶콤팩트 헬스케어로봇 '팔콘 시리즈' 등 다양한 헬스케어로봇이 함께 전시된다. 유럽인들의 집 구조와 가구에 대한 안목에 최적화된 ▶마사지소파 '파밀레 존'도 구성돼 유럽인들의 감성을 사로잡는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이미 국내 마사지체어 시장의 40%를 헬스케어로봇으로 전환했고, 헬스케어로봇 기술수출도 전년비 363% 급증하며 글로벌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꿔가고 있다"며 "IFA 2025를 통해 유럽인들에게 바디프랜드의 앞선 기술력과 K헬스케어로봇의 저력을 경험하게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