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디프랜드 다이내믹 듀얼 헬스케어로봇 ‘팔콘N’
이번 조사는 지난 1년 간(2024.06~2025.05)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습관, 마사지 기기 사용 빈도, 선호 마사지 유형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본 결과다. 응답자들은 헬스케어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마사지를 생활 속 관리법으로 받아들이는 경향을 뚜렷이 보였다.
특히 ‘본인과 부모 세대 모두에게 필요한 건강관리 항목(복수응답)’으로서 ▶하체 근력강화(42.4%)가 가장 많이 선택됐다. 이는 ▶체중 관리(42.2%)나 ▶척추질환 예방(41.4%), ▶스트레스 관리(35.4%)보다 높은 수치로, 근육량 감소와 노화에 따른 신체 기능 저하를 예방하기 위한 실질적 니즈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됐다. 그 밖에 ▶고혈압, 고지혈증, 혈당관리 등 성인병 예방(31.9%), ▶수면장애(21.4%) 등의 응답이 뒤를 이었다.
또한 ‘평소 건강관리 방법’을 묻는 질문에서는 ▶운동(32.5%) 다음으로 ▶마사지(26.2%)를 꼽아 눈길을 끌었다. 마사지가 ▶식이조절(22.3%), ▶영양제 섭취(17.4%)보다도 높은 순위에 오른 것이다. 바디프랜드 구매자들이 마사지를 생활 속 헬스케어 수단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그 효용에 대해서 체감하고 있음이 드러나는 대목이다. 실제 마사지체어 사용 빈도에서도 ‘매일 사용(39.8%)’과 ‘주4~6회(31.6%)’가 다수를 차지했다.
최근 출시한 신제품 ‘팔콘N’에는 근저항 운동과 사이클 동작을 결합한 ‘슬리밍 운동 모드’를 처음으로 적용해, 음성 안내에 따라 사용자가 코어와 하체 근육 운동을 능동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이번 헬스케어 트렌드 조사는 기존 고객뿐 아니라, 잠재 고객의 건강관리 니즈를 예측하고 심층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계기였다”면서 “앞으로도 마사지체어 업계 프론티어로서, 바디프랜드는 시장 트렌드를 가장 먼저 읽어내 고객 요구에 최적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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