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은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한국디자인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국내 대표 디자인 어워드다.
삼양식품은 이번 대한민국디자인대전에서 건면/HMR 브랜드 쿠티크(COOTIQ)와 수출 전용 브랜드 피칸티아(Picantia), 국내 최초 라면과자 브랜드 별뽀빠이를 출품해 각각 대상과 팩스타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쿠티크는 'COOK THE UNIQUE’ 라는 슬로건처럼 특별한 맛과 경험을 소구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괄호를 모티브로한 Q의 형태에 특별한 경험을 담는다는 의미를 내포했고, 일반적인라면 카테고리에서 볼 수 없는 차별화된 컬러시스템과 씨즐표현으로 스타일리쉬한 쿠티크만의 아이덴티티를 확립했다.
이수경 삼양식품 디자인팀장은 "브랜드의 차별화된가치를 담아내고자 한 부분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철학을 담은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도록 노력하겠다"고말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lss@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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