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5(일)
center
(사진=연합)
에스코넥 주가가 하락했다.

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닥시장에서 전 거래일 7.08% 하락 1812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에스코넥은 1차전지 제조 및 판매업 종속회사 아리셀의 주식 1200만주를 60억원에 추가 취득을 결정했다.

주식 취득 뒤 에스코넥의 아리셀 지분율은 96%가 된다. 주식 취득 예정일은 오는 12일이다.
에스코넥은 이번 주식 취득의 목적을 "아리셀 재무구조 개선"이라고 밝혔다.

에스코넥은 핸드폰 부품 제조업을 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1차전지 제조업, 이산화탄소저감장치 제조업 등을 함께 하고 있다.

핸드폰 금속부품 사업부문은 스마트폰 부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경기광주 및 안성, 안산사업장)와 해외(중국, 베트남 등)에서 사업을 하고 있다.
1차전지 사업부문은 Li SOC12 전지를 주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으며, 국내 화성전곡에서 사업을 하고 있다.

한편 방위산업 관련주에는 비유테크놀러지, 현대위아, 한화시스템, 한국항공우주, 덕산하이메탈,, HD한국조선해양, 한화오션, 빅텍, 에스코넥, SNT다이내믹스, 한컴라이프케어, 이엠코리아, 삼영이엔씨, 스페코,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제노코, LIG넥스원, 국영지앤엠 기아, 퍼스텍, YTN, 대양전기공업, STX엔진, HJ중공업, 비츠로테크, 현대로템, 기산텔레콤, 포메탈, SNT모티브, DMS, 한화, 웨이브일렉트로, 코콤, 쌍용정보통신, 쎼트렉아이, 루멘스, 휴니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성하이텍, 대한항공, 우리기술, 이지트로닉스, 파이버프로, 풍산홀딩스, 풍산, 평화산업, 에이스테크, 아이쓰리시스템, 미래아이앤지, 코츠테크놀로지 등이 있다.

김규환 글로벌에픽 기자 globalepic7@kakao.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67.70 ▲3.43
코스닥 868.57 ▼1.54
코스피200 358.57 ▲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