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토)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2024년 핀테크 큐브 출범식’을 개최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2024년 핀테크 큐브 출범식’을 개최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변영한, 이하 센터)는 지난 4월 18일 마포 프론트원 11층 핀테크 큐브 라운지에서 ‘2024년 핀테크 큐브(Fintech Cube)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올해 입주한 핀테크 큐브 7기 12개사와 5기 9개사, 6기 4개사 및 다양한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행사는 센터 변영한 이사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입주기업 소개, 센터 지원 사업 및 핀테크 특화 육성 프로그램 소개, 운영 지침 안내,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됐다.

핀테크 큐브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핀테크 예비창업자와 7년 이하 유망 핀테크 스타트업을 위한 사무공간 및 핀테크 특화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참여 스타트업들은 성장단계별 맞춤 투자 컨설팅 및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을 바탕으로 BM을 개선해 실질적인 투자유치로 이어지도록 도움을 받는다. 또한 다양한 네트워킹과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 등을 통해 협업의 기회를 얻고 체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변영한 이사장은 “센터는 프론트원 사무공간과 핀테크 특화 육성 프로그램을 비롯해 다양한 금융 관계기관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핀테크 분야 핵심기관으로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입주기업이 경쟁력 있는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며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5년 강도 높은 규제 환경과 IT 기술에 대한 보수적 금융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과감한 규제 개선 조치와 함께 핀테크 기업들과 금융권이 함께 토의, 협력할 수 있는 지원과 협력의 장으로 마련됐다. 핀테크 업체들의 다소 불안정한 수익 모델에 대해 금융권의 전문가들이 자문과 멘토링을 제공하면서 더 완성도 높은 수익 모델 창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핀테크 활성화를 통해 혁신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고, 금융 소비자 편익을 높이면서 금융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62 ▼28.38
코스닥 855.06 ▼15.31
코스피200 370.58 ▼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