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3.21(금)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가입자, 전 세계 4천만명 돌파

안재후 CP

2024-05-17 10:11:43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가입자, 전 세계 4천만명 돌파


넷플릭스의 광고요금제 가입자가 전 세계에서 4천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1월의 2천300만명에 비해 대폭 늘어났다.

넷플릭스는 15일(현지시간) 광고요금제 글로벌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4천만 명을 넘어섰다면서 이 요금제가 시행되는 국가의 가입자 가운데 40%가 광고요금제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광고요금제는 이용자가 광고를 보는 대신 월 구독료를 낮게 책정한 것으로, 지난 2022년 11월 출시됐다.

넷플릭스는 광고요금제 수요를 늘리기 위해 미국과 영국 등 일부 국가에서 광고요금제 이외의 가장 저렴한 요금제를 없앴다.

넷플릭스의 현재 총가입자 수는 약 2억7천만 명이다.

넷플릭스는 또 자체 광고 플랫폼을 출시할 것이며 더 이상 마이크로소프트(MS)와 광고 기술을 위한 파트너 관계를 맺지 않을 것이라고 CNBC 방송에 밝혔다.

자체 광고 플랫폼이 만들어지면 광고주에게 광고 구매 방법이나 광고 효과 측정 방법 등을 쉽게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넷플릭스의 프로그램 광고 파트너로 남게 된다.

넷플릭스는 이외에 트레이드 데스크, 구글 디스플레이 & 비디오 360, 매그나이트 등 다른 광고 기술 회사들과도 협력할 방침이다.

넷플릭스는 올해 말 캐나다에서 광고 기술 플랫폼 테스트를 시작할 예정이며 내년 2분기 말까지는 미국에서 이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이다. 내년 말까지는 모든 국가에서 이 광고 플랫폼을 설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넷플릭스는 또 올해 크리스마스에 내셔널풋볼리그(NFL) 두 경기를 스트리밍 중계하기로 합의했으며, 2025년과 2026년에도 크리스마스에 적어도 한 경기 이상을 중계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NFL과의 계약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들은 넷플릭스가 경기당 7천500만 달러를 리그 측에 지불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연합뉴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22.57 ▼14.53
코스닥 715.06 ▼10.09
코스피200 352.86 ▼0.64

가상화폐 시세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4,499,000 ▲237,000
비트코인캐시 490,700 ▼1,600
비트코인골드 4,554 ▼105
이더리움 2,934,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6,430 ▲50
리플 3,592 ▲2
이오스 819 0
퀀텀 3,277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4,558,000 ▲228,000
이더리움 2,936,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6,460 ▲30
메탈 1,152 ▼2
리스크 836 ▲1
리플 3,595 ▲4
에이다 1,065 ▲6
스팀 20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4,530,000 ▲310,000
비트코인캐시 490,100 ▼700
비트코인골드 3,830 ▲80
이더리움 2,936,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6,480 ▲150
리플 3,594 ▲3
퀀텀 3,263 ▼8
이오타 27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