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는 AX(인공지능 전환) 기술을 활용해 실내 공기질을 관리하는 ‘지니 에어’를 구독형 서비스로 내놓았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모델이 서울 송파구 어린이집에서 지니 에어를 사용하는 모습. (사진 = KT 제공)
KT는 그동안 산후조리원, 실버타운, 병원, 사무실 등 산소 농도가 중요한 비주거형 공간에 구축형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새롭게 출시된 구독형 서비스는 8L, 24L, 45L로 구성됐으며 각 8평, 20평, 40평 이내의 공간을 관리할 수 있다.
지니에어 구독형 서비스는 3년 동안 사용하는 것으로, 필터 교체 등 케어 서비스를 가입 기간 동안 제공한다.
설치 공간 등의 제약으로 인해 일반 B2C 고객은 향후 확대 예정이다.
지니 에어는 공기 중 산소와 질소를 분리해, 깨끗한 산소만 실내로 공급한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관리자용 웹과 사용자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 이용 고객이 실내 공기질 및 데이터 분석 리포트, 필터 교체 알림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기가지니를 사용 고객은 “지니야, 사무실 산소 틀어줘” 등의 발화를 통해 음성인식으로 지니 에어를 컨트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기본모드 △숙면모드 △집중모드 △추천모드 △수동모드로 설정하며 개인의 생활에 맞춰 설정할 수 있다.
KT AX사업본부장 김재권 상무는 “앞으로도 KT의 AICT 역량을 활용한 다양한 공기질 관리 AX 서비스로 고객의 삶과 건강에 도움되겠다”고 말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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