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기업(스타트업)을 성공시키는 길은 정말 어렵고 힘든 여정의 연속이다. 뉴패러다임은 단순한 투자에 거치지 않고 스타트업들과 함께 한단계 한단계 디테일에 중점을 두고 스타트업을 계속 지원한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한 이번 워크샵은 뉴패러다임의 투자기업 중 팁스를 졸업한 기업과 현재 팁스과제를 수행중인 기업 33개 기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는 서울 강남구 넥스트페이먼츠 중앙홀에서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레드윗(구노)의 ‘연구노트 작성 특강’ △뉴패러다임 장은실 수석팀장의 ‘팁스 졸업 제도 안내’ △운영사 뉴패러다임 배상승 공동대표의 당부 말씀 등이 진행됐다.
이어 2부에서는 뉴패러다임의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팁스 졸업 선배기업들의 성공적인 과제 수행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15분의 스피치가 이어졌다. 오픈플랜 이광현 대표의 ‘타임라인 관리’ △잇더컴퍼니 김봉근 대표의 ‘성공판정 받는 법’ △애즈위메이크 손수영 대표의 ‘사업 본질에 집중할 수 있는 팁스 과제 수행 길라잡이’ △사운드리퍼블리카의 김태윤 대표 ‘포스트팁스 준비’ 등 팁스 협약 기간 내 사업 종료를 위한 최적의 사업관리 방안이 제시됐으며, 이후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돼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한편, 뉴패러다임은 2024 하반기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에 참여할 초기 스타트업을 10월 말까지 공개 모집중이다. 최대 팀당 50억 원을 지원하며, 뉴패러다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신청 가능하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