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2(목)
삼양사 '상쾌환', 국내 숙취해소제 관심도 1위…HK이노엔 '컨디션' 뒤이어


삼양사 숙취해소 브랜드 '상쾌환'이 올해 3분기 국내 주요 숙취해소제 브랜드 중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했다.

2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주요 숙취해소제 8개 브랜드에 대해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상쾌환 △컨디션 △모닝케어 △레디큐 △알디콤 △여명808 △깨수깡 △헛개파워 등이다.

삼양사(145990) 상쾌환이 이번 조사에서 3362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국내 숙취해소제 시장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분석 기간 HK이노엔(195940)의 숙취해소제 브랜드 컨디션이 3214건의 포스팅 수로 2위를 기록했다.

동아제약 숙취해소제 모닝케어는 1824건의 정보량으로 3위를 차지했다.

이어 한독(002390)의 숙취해소제 레디큐가 1017건으로 4위를 기록했다.

숙취 토털케어 브랜드 알디콤은 950건으로 뒤를 이었다.

발명특허기업 주식회사 그래미의 여명808은 653건의 정보량으로 6위를 기록했으며 롯데칠성음료(005300)의 숙취 해소 음료 깨수깡은 571건으로 7위를 차지했다.

광동제약(009290) 헛개파워의 지난 3개월간 온라인 포스팅 수는 180건으로 8개 숙취해소제 브랜드 중 8위를 기록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82.12 ▲39.61
코스닥 683.35 ▲7.43
코스피200 329.04 ▲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