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전시에는 12개국 512개사, 790부스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를 달성했다. 총 4만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했으며 이중 해외 참관객은 143개국 1만 명으로 글로벌 위상을 입증했다. 특히 두바이·이집트 등 중동과 북아프리카 지역 기업까지 참가해 확산하는 K-뷰티 산업의 영향력을 확인했다.
또, 이번 행사는 역대 최대 해외기업 참가율도 기록했다. 글로벌 스폰서사인 아마존 광고를 비롯해 베트남, 대만, 중국, 불가리아 단체관과 미국, 일본, 싱가폴, 프랑스 등 총 65개 해외 기업이 참가하면서 K-뷰티엑스포가 명실상부한 글로벌 뷰티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행사 성과는 더욱 확대됐다. 총 1,780건의 수출상담과 1억 38백만 달러의 상담액을 기록했으며 계약추진액 역시 43백만 달러라는 대기록을 세우면서 전년 대비 두 배 이상의 계약추진 성과를 달성했다. 또, 현장 참가기업과 참관객들의 설문조사에서는 95% 이상이 행사에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특히 일부 바이어들은 “신규 발굴 기업이 국내 뷰티 박람회 중 가장 많았다”며, “이번 박람회에서 원하는 거래를 성사했는데 내년에도 반드시 참가할 예정이다”고 답했다.
이재율 킨텍스 대표이사는 “K-뷰티엑스포는 대한민국 화장품 수출의 최전방 플랫폼으로 자리 잡아 협업을 희망하는 해외 전시 파트너사들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며, “내년 행사는 전시규모와 전문 품목관들을 올해보다 더욱 확장하고 해외바이어 프로그램을 고도화해 더욱 영향력있는 글로벌 전시회로 또 한번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6 K-뷰티엑스포 코리아’는 내년 10월 15일부터 17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확대 개최될 예정이며 참가 신청은 내년 1월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글로벌에픽 이정훈 CP / smedail@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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