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앨범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음악산업진흥센터가 주관했으며, 국내 유수의 레이블이자 레코딩 스튜디오인 오디오가이(Audioguy)가 운영 기관으로 선정되어 송캠프부터 앨범까지 제작 총괄을 맡았다. 입체음향 사운드 스튜디오인 사운드360에서 돌비 애트모스뮤직으로도 함께 제작되며 워너뮤직 산하 레이블 ADA 유통사를 통해 전 세계 스트리밍 사이트에 유통될 예정이다.
국내 유명 래퍼 아웃사이더가 메인 프로듀서로 참여, 멘토 프로듀서로서는 작곡가 LAST NITE, 유준성, Jay Lee 등이 참여해 이번 앨범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힘을 보탰다. 앨범명 ‘SUNLIGHT’는 찬란한 햇빛으로 표현되는 빛고을 광주를 상징한 것으로, 광주지역 음악인 양성과 공연 활성화를 위한 선도 모델, 음악 창작자 저변 확대를 위한 희망찬 의미를 굳게 담았다.
특히, 3일 동안 전남 구례 지리산 리조트 내에서 이루어진 송캠프는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 속에서 1:1 멘토 멘티 도제식 시스템과 음악적 네트워크,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새로운 장을 여는 기회가 주어졌으며, 쇼케이스 무대까지 개최되어 인디 뮤지션들의 음악을 향한 뜨거운 열기로 채웠다는 후문이다.
또한 동국대 문화예술대학원 실용예술학과 글로벌음악산업전공 교수진 및 전공자들이 앨범 ‘SUNLIGHT’의 실무진으로 참여해 중추적인 역할로 이끌어 나갔다. 이를 통해 앨범 제작 전 과정을 경험하며 역량을 강화시키는 기회로 글로벌 K-POP 뮤직비즈니스 산업에 앞장서는 행보를 선보였다.
한편, 광주음악창작소가 주최하고 오디오가이(Audioguy)가 제작하는 프로젝트 앨범 ‘SUNLIGHT’는 12월 15일 정오에 발매된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