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부터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청년 창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온 사회연대은행과 미디어 인프라를 보유한 서울산업진흥원이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미디어 창업을 돕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미디어 콘텐츠 창작업 또는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또는 팀), 공고일 기준으로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채널 내 콘텐츠를 3개 이상 업로드한 크리에이터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만 19~39세 청년이 모집 대상이다.
팀 참가 시 최대 3명의 팀원까지 교육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자는 모두 상기 연령대에 해당되어야 한다.
미디어 창업의 트렌드 분석과 디자인 씽킹, 미디어 창업을 위한 사업계획서 코칭, 미디어 창업 법률 상식, 영상 콘텐츠 제작 전문가 특강, 프로젝트 발표회 및 SBA 견학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계획이다.
교육생은 교육기간 중 SBA 상암 에스플렉스센터의 1인 미디어 스튜디오와 장비를 대여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발표 우수팀은 일정의 상금을 지급받는다. 또한 수료 후 우수 교육생은 SBA의 1인 미디어 창작자 그룹 공모 사업 ‘크리에이티브포스’에 지원 시 우대 혜택을 누리게 된다.
교육 참여 희망자는 사회연대은행 또는 알파라운드 홈페이지에서 상세사항 확인 후 신청서를 다운받아 9월 5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