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화)
사진=포인트테크놀러지스 제공
사진=포인트테크놀러지스 제공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베트남 온라인 사용자 70,000,000명의 DB를 분석하여 리드를 발굴하는 광고 솔루션 MyPOINT 개발사 포인트테크놀러지스는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해 로컬 전문가들과 협력해 파일럿 테스트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인트테크놀러지스는 한국 및 베트남 연쇄창업가 및 개발자들이 설립한 글로벌 팀으로, 누적 약 100억원 규모의 웹/앱 기반 플랫폼 및 솔루션 개발 프로젝트들을 수행한 경험과 베트남 시장에서의 서비스 성공 레퍼런스를 두루 갖춘 팀이다.

My ‘Person of Interest and Time’을 의미하는 MyPOINT 솔루션은 SUPER BIG DATA를 활용하여 가능성 높은 베트남 잠재고객을 파악하는 것이 주요 특징이며 페이스북, Zalo 등 멀티 채널을 통해 유저들을 모니터링하고 약 4,200,000,000개의 세부 소셜 행동 데이터를 추적하는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부터 외국계 및 로컬 협력사와 함께 MyPOINT AI 데이터를 활용하여 상대적으로 티켓 사이즈가 큰 업종부터 판매를 지원하고 마켓 센싱 과정을 거쳐 연계 인슈어테크 서비스 개발도 계획하고 있다.

진형원 이사는 “MyPOINT AI는 리서치, 시장조사, 자동차, High-End 멤버쉽 서비스, 인테리어 등 고관여 제품군 고객사의 스마트 세일즈 솔루션으로 매우 유용하다”고 설명하였으며, “이외, FB Custom Audience 광고 등의 하이퍼타겟팅 광고, 특정 대상 포커스 그룹 인터뷰 (FGI), 설문조사 등 베트남 마켓 리서치 Tool로도 활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마이포인트 팀은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 및 글로벌 서비스 및 기술개발에 특화된 전문 팀으로, 현지 시장에서의 신규 서비스 개발 또는 마케팅에 대한 지원이 필요할 경우 마이포인트 웹사이트의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09.63 ▼60.80
코스닥 832.81 ▼19.61
코스피200 356.67 ▼8.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