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Policy

진주시,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패 수여식 개최

2021-12-07 16:25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경남 진주시는 시청 시민홀에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패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시는 매년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으나,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수상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자원봉사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만을 진행했다.

이날 표창은 올 한 해 동안 코로나19 백신접종센터 지원, 선별진료소 현장 지원, 각종 행사 지원 등 코로나19 상황에서 헌신적으로 봉사활동을 한 우수 자원봉사자에 대한 시상으로 36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조규일 시장은 인사말에서 "헌신적인 봉사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과 배려로 다 함께 행복한 부강 진주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방만혁 회장은 "코로나19의 위험 속에서 크고 작은 지역의 행사뿐 아니라 타지역의 행사에까지 참여, 최선을 다해 봉사하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다가오는 2022년에도 필요한 곳이면 바로 달려가 앞장서는 자원봉사자가 돼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자원봉사자의 사기 진작과 노고에 보답하기 위해 할인가맹점 운영, 공공시설물 이용료 면제, 능력개발관 수강료 감면 등 자원봉사자 우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 중이며 추가 지원을 위한 새로운 시책 발굴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