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Policy

대전시교육청, 2022년 학교안전사고 예방 지역계획 수립

2021-12-31 12:20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학교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적극적 활동 강화와 정책 수립 등으로 안전한 학교를 조성할 수 있도록 '2022년 학교안전사고 예방 지역계획'을 수립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계획은 ‘함께 만드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비전으로 대전교육청이 2022년 한 해 동안 추진할 안전사고 예방 정책에 대한 세부과제를 담아 학교현장의 실행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더 안전한 학교를 위한 지속적 예방과 환경조성을 위해 5대 분야, 12대 세부 추진과제와 30개 소과제를 수립하였다.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을 위한 중점 추진과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첫째, 학교안전사고 예방정책 추진 체계를 강화하고, 통계 결과를 적극 활용한 학교계획 수립과 지원을 강화하도록 하였다.

- 둘째, 자기주도적인 학교안전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교직원 안전교육 역량을 신장하도록 하여 학교안전교육 역량을 제고하고자 하였다.

- 셋째, 학교출입, 건물관리, 학교안전 관리를 향상하고 재난안전사고 예방과 교통안전을 강화하여 학교안전사고 예방활동을 극대화하고자 하였다.

- 또한, 안전점검의 날, 1인 1안전 실천 캠페인 등을 통해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학교안전사고에 대해 피해회복 지원 및 재발 방지를 강화하고자 하였다.

대전교육청 이상근 교육복지안전과장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학교 안팎의 안전사고 예방 활동에 학교, 교육청,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 노력함으로써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