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름’은 행사, 이벤트와 같이 모임과 관련된 정보 제공 및 공유 플랫폼이다. 이는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플랫폼 내에서 정보를 공유, 판매, 예약 등을 진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부름 플랫폼은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1차 서비스 고도화 작업에 착수했으며, 고도 이후 앱 내에서 다양한 소비자 참여를 통해 리워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제공받은 리워드를 추후 확대될 NFT 멤버십에서 “아바타 NFT", "혜택 NFT"를 획득할 수 있는 수단으로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나목에서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구축해 마이스 멤버십 정책 및 자격증명 시스템을 도입한다. 스마트 컨트랙트는 NFT 발행과 거래, 보상 등 전 과정을 확인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커뮤니티 참여를 통해 보상을 지급하고 보상받은 토큰을 사용해 ‘아바타 NFT'와 혜택 NFT’를 얻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아바타 NFT’는 생태계 및 플랫폼 프로필 설정으로 멤버십 자격증명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혜택 NFT 구매 시 높은 속성의 레벨을 획득할 수 있도록 캐릭터별 성격을 부여할 예정이다.
나목 관계자는 “커뮤니티 확대 및 보상시스템 적용을 위한 1차 고도화 작업을 추진 중이며, 추후 NFT 멤버십 서비스 및 정책 도입으로 소비자에게 다양한 혜택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나목은 상호협력 및 파트너십 구축을 위해 지난 11일 모바일 상품권 솔루션 개발 업체 인터바일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 구축, 모바일 상품권 시스템 확장 등 신규 서비스 및 시너지 창출을 위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