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종합

스테이션 블록, '강남구 스타트업 IR 활성화 지원 사업' 최종 선정

2022-06-23 15:00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강남구 글로벌 스타트업 IR 활성화 투자 오디션에 지원한 스타트업 대표들 (맨 오른쪽이 스테이션블록 서동원 대표)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지난 21일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구현 중인 서울 강남구가 관내 스타트업의 지속적인 성장지원을 통해 투자유치와 글로벌시장 진출을 돕는 '2022 강남구 스타트업 IR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오디션을 진행했다.

강남구는 지난 2018년 이후 벤처기업협회와 관내 스타트업 IR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97개사의 누적 투자유치 300억원, 매출 800억원, 고용 1,000여명등의 참여기업의 실적을 달성했다.

이날 오디션은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27개 기업 대표 및 임원들이 3분 이내의 엘리베이터 피칭 발표를 진행 후,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최종 20개 기업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평가 기준은 스타트업의 역량, 사업 아이템의 우수성, 그리고 매출 규모 등의 시장성 3항목에 대한 합산점수 순으로 상위 20개사가 선정되었다.

10번째 발표 순서로 참가한 스테이션블록(대표 서동원)은 ""모두를 위한 상업용 부동산 투자 플랫폼""이라는 캐치프라이즈로 낙후된 부동산 개발 시장에 멤버십 투자방식과 메타버스를 활용한 마케팅 플랫폼 모델을 도입하여 주목을 받았으며, 22일 발표된 최종 20개 선정 기업 중 7위로 선정되었다.

강남구는 이번에 모집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선정 된 20개사의 IR컨설팅 및 자료제작 지원 ▲국내 전문 VC 및 엔젤투자자 대상 투자유치 상담회 개최 ▲해외 전문 투자자 대상 투자유치 상담회 개최 ▲스타트업에게 비즈니스 모델 및 기술 실증기회를 제공하는 PR 사업 등 4개 분야로 구분하여 단계별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