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토)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는 지난달 6개월 이상에서 만 5세 사이 아동에 대한 코로나19 백신접종 권고안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권고안 승인으로 코로나19 백신접종 대상에 6개월-만 5세 아동 약 2천만 명이 추가로 포함된다. 6개월~만5세 아동은 화이자-바이오엔텍 또는 모더나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으며, 이미 코로나19 확진을 받았던 아동도 접종 대상에 포함된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에 따르면 이달부터 전국의 소아과 진료소, 약국, 연방 보건센터, 지역보건당국, 지역 진료소 등 여러 장소를 통해 만5세 미만 아동 대상 백신이 제공될 예정이다.

백신을 접종받은 아동의 부모 및 보호자는 문자 메시지와 웹 설문조사를 통해 자녀를 등록하고 백신의 안전성을 모니터링 하는 데 참여할 수 있다. 이는 v-safe라는 포털을 이용하는 것인데, 예방센터는 이 포털을 통해 대상별로 개별화된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개인정보는 안전하게 보호된다고 전했다.

미구엘 카도나 미 연방 교육부 장관은 이번 질병통제예방센터의 만5세 미만 백신접종 권고 발표에 대해 “미국의 팬데믹 회복에 있어서 역사적 이정표이며, 이 순간을 기다려 온 많은 부모 및 가족에게 자녀의 안전과 건강에 대한 마음의 평화를 줄 것”이라며 “바이든 행정부는 모든 부모 및 보호자가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관을 통해 자녀의 백신에 접근할 수 있도록 범정부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