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P정책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2022년 상반기 민원분야 고객만족도 95% 이상 만족

2022-08-18 15:45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2022년 상반기 민원행정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7월 1일부터 한 달간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평균 만족도가 동·서부 모두 95% 이상으로 우수한 수준에 이르렀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접근용이성, 신속정확성 등 7개 항목에 대해 현장 및 온라인 설문조사로 실시되었다. 조사 결과 대부분의 항목에서 높은 수준의 만족도를 보였으며, 세부적인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는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고객 응대에 필요한 기술과 친절한 전화 응대 요령 등 민원 응대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또한, 민원인의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응대하고, 원활한 소통을 하고자 노력한 점이 만족도 평가에 높게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반면에, 민원실 구조 개선 의견과 민원 처리 절차의 간편성을 요구하는 의견도 있었으며, 부족한 부분 및 건의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보완할 계획이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나타난 아쉬운 점을 개선하고 고객의 눈높이에 맞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