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종합

통합선정산 서비스 ‘올라’, 에이블리 선정산 출시

- 지그재그 선정산에 이어.. 큰 호응 예상

2022-09-01 12:44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통합선정산 서비스 ‘올라’를 운영 중인 올라핀테크는 지난달 29일 ‘지그재그’선정산을 선보였고, 이어 8월 1일 ‘에이블리’선정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올라핀테크의 올라는 유명 소셜커머스 플랫폼인 쿠팡, 위메프, 티몬을 시작으로 대부분의 오픈 마켓과 오늘의 집 등의 전문몰 선정산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번 에이블리 출시는 입점 패션 셀러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MZ세대 패션 앱 플랫폼 에이블리는 10대부터 30대 이상 폭넓은 사용자를 확보해 누구나 쉽게 마켓을 개설해 옷을 판매할 수 있다. 또 에이블리가 결제, 배송, 응대 등을 직접 담당해 마켓을 개설한 판매자의 불편을 해소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입점 마켓 수는 약 30,000개 이상으로 추정된다.

올라는 월 사용자 500만 명이 넘는 에이블리 선정산을 출시함으로써 이용 중인 많은 셀러들이 선정산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올라핀테크 김상수 대표는 “약 한 주 사이로 지그재그와 에이블리 등 패션 셀러들이 주로 활동하는 전문몰의 선정산을 빠르게 준비해 출시했다. 나아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빠른 정산 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 셀러들도 선정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셀러들이 자금 선순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라핀테크는 지난 2월 9일 40억 원 규모의 시리즈A의 투자 유치를 완료한 후, B2B 핀테크 플랫폼 서비스 도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