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일)

내년부터 초•중등 코딩교육 의무화… 학부모 관심 높아

씨큐브코딩, 3월 4일 봄학기 개강... 신입생 모집 입학설명회
크레버스의 코딩교육 브랜드 씨큐브코딩은 3월 4일(월) 개강하는 봄학기 신입생 모집을 앞두고 ‘생성형 AI가 바꾸는 미래 인재의 조건’을 주제로 전국 22개 센터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2025년부터 초·중학교 코딩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영유아부터 중학생에 이르기까지 코딩교육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더욱이 챗GPT 열풍으로 생성형 AI 시대가 열리면서 일찍부터 SW·AI 역량을 키우 위한 학부모들의 움직임이 분주해지기 시작했다.

입학설명회 1부에서는 인공지능 기술 발전이 직업과 미래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2부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각광받는 PBL 프로젝트 학습(Project-Based Learning)을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으로 구현해 아이들의 놀라운 성장을 이끈 비결을 공개한다. 3부에서는 새 학기 효과적인 코딩 학습 로드맵을 소개한다.

학부모 설명회(약 1시간)가 진행되는 동안 학생들은 체험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씨큐브코딩 정규 과정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로, 안티 드론 시뮬레이션 만들기, 신호등 시스템 제어하기, 오픈AI의 달리(Dall-E) 2를 활용한 AI 화가, 플레이 파이썬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학생의 수준과 흥미에 맞게 개별 맞춤형으로 진행한다. 체험수업 후에는 역량 진단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개별 체험수업도 인기다. 학부모와 동반 참가해 개별적으로 체험수업(약 50분)을 받고 진로·진학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맘을 중심으로 신청자 수가 늘고 있다.

한편 씨큐브코딩은 2023년도 한국정보올림피아드 2차 대회에서 36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이다. 2024학년도 대학 부설 영재교육원 합격생도 64명을 배출하며 명실상부 주니어 코딩교육 최강자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씨큐브코딩 이정희 본부장은 “코딩교육은 개발자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이 아니라 생각하는 방법과 창의력을 키우는 교육이라는 점에서 4차 산업혁명의 도래와 함께 그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다”라며, “코딩을 어려서부터 배워야 하는 진짜 이유는 코··딩교육이 아이들의 창의력, 사고력, 논리력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2024학년도 봄학기 입학설명회는 코딩교육에 관심 있는 초·중·고등학생과 학부모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씨큐브코딩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센터별 전화나 카카오톡 채널로 하면 된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62 ▼28.38
코스닥 855.06 ▼15.31
코스피200 370.58 ▼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