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부터 르꼬끄는 젊은 세대의 대표 문화로 자리잡은 러닝의 매력을 알리고자 캠페인과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에 유쾌함의 아이콘인 유세윤을 앰배서더로 발탁하고, 러닝은 누구나 쉽게 시도할 수 있고 재미있는 운동임을 전파하고 있다. 실제로 유세윤은 개그맨으로 구성된 러닝크루 ‘궁시렁궁시런’을 운영할 정도로 일상 생활 속에서 러닝을 즐기는 스포츠맨이다.
이번 ‘러닝 재결합 프로젝트’ 컨셉의 캠페인 테마는 ‘미워도 다시 한 런(RUN)’이다. ‘미워도 다시한번’이라는 영화 제목을 재치 있게 활용했다. 상반기 캠페인 ‘비바 런(VIVA RUN)’이 가까운 일상 속 러닝의 즐거움을 다뤘다면, 이번 신규 캠페인은 매번 결심만 하거나, 러닝을 중도포기한 사람들을 위한 일명 ‘러닝 재결합 프로젝트’ 의미를 담았다. 새로운 하반기 출발과 뛰기 좋은 계절을 맞이해 러너들의 의욕을 북돋우는 재치 있는 스토리로 차별화했다.
영상은 총 3편의 옴니버스 시리즈로 구성되며, 코믹과 반전을 버무린 스토리 전개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재회 편’에서는 전 여자친구인 듯 보이는 여성과의 우연한 만남에 유세윤의 아련한 눈빛이 클로즈업된다. 그러나, 알고 보니 상대방의 러닝화에 눈길이 간 것. 그 계기로 멈췄던 러닝 의욕이 되살아나고, 달리기 시작한다는 내용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유세윤 식 유머를 담아 전달한다.
‘유니 레귤러핏 라이트벤쳐 자켓’은 우수한 신축성을 지닌 나일론 스판 소재를 사용해, 러닝을 포함해 역동적 스포츠와 아웃도어 활동 등을 즐길 때 착용감이 편하다. 자켓 측면에 설계한 타공은 공기 투과력을 높여 땀 배출을 돕는다. 전면에는 야광 기능이 있는 3m 길이의 리플렉티브 전사 프린트를 더해 야간 러닝 시 안전까지 세심하게 배려했다.
르꼬끄가 유세윤과 함께 한 캠페인 영상, 화보는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고, 러닝화 ‘비바폼 맥스 쉴드’와 ‘유니 레귤러핏 라이트벤쳐 자켓’ 등 가을 시즌 러닝 신제품은 공식 온라인몰과 백화점, 대리점 등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편, ‘러닝’을 주력 비즈니스로 선정한 르꼬끄는 올 상반기부터 운동할 때는 물론이고 일상에서도 스포티하게 입을 수 있는 러닝 의류와 러닝화 라인업을 확대 중이다. 하반기에도 스포츠와 일상복을 융합한 스타일리시한 러닝 용품을 강화할 계획이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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