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업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업사이클 분야 10개 기업을 발굴해 매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기업들은 크라우드펀딩,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 시장조사·마케팅 전략 수립, 세일즈 컨설팅 중 하나를 선택해 집중 지원을 받는다.
지난 18일 열린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퍼포먼스 디지털 마케팅 ▲스타트업 협상 기법 ▲빅데이터 기반 시장분석 및 가격 전략 ▲디지털 매체 활용 전략 ▲세일즈 전략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이 총 10시간 동안 진행됐다.
선정된 ‘말끔살림’ 박순영 대표는 “제주 감귤껍질 설거지 비누 판로 개척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지원사업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어 기대가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업사이클은 환경을 지키면서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미래 산업”이라며 “이번 지원사업이 기업들의 성장을 돕고, 광명이 지속가능한 친환경 도시로 나아가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이정훈 CP / smedail@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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