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러포즈 축제는 군 남쪽에 위치한 서로 마주 보고 있는 어머니 형상의 모악산과 고래의 뿔을 닮은 아버지 산인 경각산의 사랑으로 그 가운데에 생명의 물로 가득한 구이저수지가 탄생했다는 이야기를 배경으로 시작됐다.
사랑의 성지인 이곳에서 사랑을 고백하면 이루어진다는 의미를 담은 이 축제는 올해 5회째를 맞고 있다.
군은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마음을 가정의 달 5월에 연인, 친구, 가족들 서로가 따뜻한 사랑을 나누며 극복해보자는 의미를 담아 축제를 준비했다.
SNS 이벤트는 군 관광 공식 채널인 '완주 여행의 모든 것'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를 통해 대표 관광지(술 박물관, 삼례문화예술촌, 비비정) 컬러링(색칠하기)로 솜씨 뽐내기, 모악산, 술 박물관 등에 조성된 '사랑의 포토존을 찾아라' 인증샷 참여, 주요 관광지 이름으로 삼·사행시 댓글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내달 22일과 23일은 술 박물관 와인관에서 라이브방송 스튜디오를 설치해 군 공식 유튜브 채널(완주군·YOU TV)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송출한다.
현장 라이브방송은 '로맨틱 포레스트 in 완주', 랜선 완주 여행, 완주농산물 라이브커머스 '알뜰완잡', 프러포즈 퀴즈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푸른 신록이 눈부신 5월에 많은 분과 마주하며 함께 하지 못해 매우 아쉽다"며 "온라인을 통해서라도 완주의 사랑스러운 봄 느낌들을 맘껏 즐기고 연인, 가족들이 함께 온라인 이벤트 참여하셔서 준비한 풍성한 선물을 많이 받아 가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