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클로이 서브봇이 대한인간공학회에서 주관하는 ‘2024 인간공학디자인상(Ergonomic Design Award)’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했다.
LG 클로이 서브봇이 ‘최고상(Grand Prix)’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가 ‘최고 제품상(Best of Best)’ △LG 시네빔 큐브는 ‘최고 혁신상(Best Innovation)’ △LG 울트라기어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 LG 올 뉴 스타일러, LG 샤워수전 등이 ‘특별상(Special)’을 받았다.
인간공학디자인상은 국내 인간공학적 설계 분야의 최고 권위의 상이다. 사용자 관점에서 △사용 용이성 △효율성 △기능성 △안정성 △감성 품질 등을 평가해 상을 수여한다.
대한인간공학회는 LG 클로이 서브봇(선반형, 서랍형)이 사용자의 환경이나 배송 물품에 따라 선반, 칸막이 조절이 가능해 운영 효율성을 높이 평가했다.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는 세탁물을 넣거나 뺄 때 목과 허리 굽힘을 최소화하도록 인체 데이터를 활용한 디자인과 미니멀리즘 디자인으로 ‘최고 제품상’을 수상했다.
황성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은 “다양한 사람들의 삶을 깊이 들여다보고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끊임없이 연구하여, 모든 고객에 대한 관심과 배려를 담은 유니버설 디자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