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한솥도시락은 한우 소비를 촉진하고, 한우 농가의 실질적 소득 향상에 기여하며 한우 농가와의 상생을 보다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소비자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 한우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한솥도시락은 작년 9월 한우 농가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우 함박스테이크’를 처음 선보이며, 출시 열흘만에 판매량 10만개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다. 한솥도시락은 이 같은 인기 배경으로 △농가 상생에 대한 ‘가치소비’ △유통업계에 불고 있는 ‘로코노미(Local+Economy) 열풍’ △한솥도시락의 비법으로 살린 ‘풍부한 육즙과 풍미’를 꼽았다.
한우 함박스테이크의 인기가 계속되자 올 10월, 리뉴얼한 신메뉴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한우 함박스테이크의 메뉴 구성, 품질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한다.
한편, 한솥도시락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한우 소비 활성화를 촉진하고 한우농가 및 한우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1999년 설립된 농림축산식품부 소관 특수법인이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앞으로도 한우 소비 활성화를 위한 일환으로 ‘우(牛)라차차 대한민국! 뚝심 보충, 한우’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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