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Q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2%증가한 1,134억원을 달성했고, 영업이익은 2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1% 증가했다.
2Q별도 기준 매출액 또한 688억 원으로 전년 대비 70% 늘었고,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47% 상승한 200억 원을 기록했다. 브이티는 베스트셀러 리들샷의 성공으로 매출 성장과 동시에 화장품 매출 비중 61%를 넘어서며, 코스메틱 기업으로 확실히 자리매김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2분기는 국내의 새로운 채널 중 하나인 홈쇼핑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뷰티 업계 돌풍의 주역으로 떠오른 브이티는 'PDRN리들샷'(홈쇼핑 전용상품)을 CJ온스타일에서 첫 출시한 이래 최화정쇼를 필두로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기존 판매 채널에서는 2∙30대 젊은층에서 두각을 나타냈던 리들샷이 새로운 홈쇼핑 채널에서 주 타깃인 40~60대에서도 큰 호응을 얻으면서 소비자 연령층 확대에 성공하는 성과를 나타냈다.
한편, 브이티는 3분기 중 브이티큐브재팬의 지분 취득을 통해 일본 자회사화를 구축함으로써 화장품 관계사의 수직계열화를 완성할 예정이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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